default_setNet1_2

국제청소년개발연구소, ‘당신을 위한 마음카페’ 개최

기사승인 2020.08.19  13:00:09

공유
default_news_ad1

 

 

국제청소년개발연구소는 중ㆍ고등학생, 대학(원)생, 청년들을 위해 온라인 인성캠프 ‘당신을 위한 마음카페’를 8월 14일(금)부터 15일(토)까지 이틀간 개최했다. 마음카페는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삶에 지치고, 마음 속 고민을 가진 청소년, 청년들에게 명사 강연과 고민 상담으로 어려움을 해결하고 삶의 활력을 주고자 진행되었다. 이 행사는 화상채팅플랫폼 줌(ZOOM)을 통해 온라인 컨텐츠를 제공했고, 실시간 화상 채팅을 통해 참가자들과 소통하며 활발하게 진행되었다.

 

 

금요일 저녁, 토요일 오후와 저녁 총 세 차례로 진행된 마음카페는 ‘관점을 바꾸면 삶이 달라집니다.’라는 주제로 마음을 울리는 감동영상으로 시작하여 명사 강연, 마음 토크닉 순서로 진행되었다.

 

<박문택 변호사 강연영상 캡처사진- 로고 바뀐거로>

14일 저녁에는 법률사무소 담소 대표 변호사인 박문택 변호사의 ‘Everything and nothing’이라는 주제의 강연을 들었다. 열두 살 때 시력을 잃은 세계적인 테너 안드레아 보첼리가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그리고 모든 것이 보인다.”고 말한 것처럼, 우리에게 어려움이 찾아와 앞날이 깜깜해도 모든 것이 보인다고 믿는 사람은 그 믿음이 운명이 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15일 오후에는 투머로우 북콘서트팀을 초청해 ‘그때는 아버지를 이해할 수 없었어요.’를 주제로 한 온라인 콘서트를 진행했다. 투머로우 북콘서트는 아카펠라, 마음 두드리기, 토크쇼, 마인드 강연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 안에 효과적인 인성교육을 담아낸 인성 콘서트이다. 감동으로 관객을 찾아가는 콘서트로, 좀 더 밝고 건강한 사회를 바라는 염원에서 만들어진 재능기부 무료공연이다.

IQ 50의 자폐아 아들을 두었던 이상훈 마인드강사는 ‘내 아들은 정상인이야.’라는 관점의 변화를 통해 아들이 자폐를 극복하고 정상인이 될 수 있었던 이야기를 전했다. 아버지의 마음을 알게 된 진솔한 이야기와

가족의 진정한 의미를 되돌아보게 하는 투머로우 북콘서트는 참가자들의 마음에 큰 감동을 주었다.

 

- 참석 학생 소감 -

“저희 아버지도 겉보기에 너무 무뚝뚝하셔서, ‘아버지가 나한테 관심이 있으시긴 한 걸까?’ 생각했습니다. 오늘 북콘서트 강연을 들으며 아버지께서 저에게 보이시던 사소한 관심들이 보이면서, ‘아! 우리 아버지도 날 정말 사랑하시는 구나!’라고 생각의 전환을 할 수 있었던 시간이 되어 행복했습니다.”

 

<박완선 발명가 강연 캡쳐 사진>

15일 저녁 강연에는 박완선 발명가의 ‘내 안에 잠자는 거인을 깨워라’라는 주제의 강연이 있었다. 바보에서 천재가 된 에디슨의 사례와 ‘나는 안 돼. 그 소리는 절대 듣지 마십시오.’라는 말을 믿고 발을 내딛어 불가능해보였던 목표를 이룬 스토리를 통해 ‘안 된다는 마음을 지우고, 이미 이루어진 세계를 믿고 발을 내딛으면 지혜가 들어옵니다.’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매 시간 명사강연 후에는 ‘마음 토크닉’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학업, 진로, 대인관계, 심리불안, 우울증 등 고민 카테고리로 나뉘어 고민 상담을 받았다. 화상채팅과 익명 메세지를 통해 고민을 털어놓았고, 국제마인드교육원의 마인드 전문강사들이 고민상담을 진행했다.

 

 

이틀 간 개최된 ‘당신을 위한 마음카페’는 비대면 일상의 지속으로 지치고, 고민으로 힘들어하는 청소년, 청년들에게 유익한 강연과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고민해결을 돕고 건강한 마인드를 기르게 하는 기회가 되었다.

 

국내청소년개발연구소는 이 행사에 이어 8월 20일(목)부터 22일(토)까지 3일간 '한국청년, 세계인이 되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는 청소년들의 자세'의 주제로 유스캠프를 개최한다. 중ㆍ고등학생, 대학(원)생, 청년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가 문의는 국제청소년개발연구소 카카오채널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중랑방송 webmaster@cnbcnews.net

<저작권자 © 중랑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