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서울시의회,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뉴노멀 시대를 준비한다!

기사승인 2020.09.17  08:00:31

공유
default_news_ad1

- - 김인제 의원, 포스트코로나 대응 및 민생안정 대책 특위 위원장 선출!

   

- 코로나19 이후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체계적 대응 방안을 마련할 것! 

 서울특별시의회는 지난 15일에 개최된 제297회 임시회에서 ‘서울특별시의회 포스트 코로나 대응 및 민생안정대책 특별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고 김인제 의원(더불어민주당, 구로4, 前 도시계획관리위원장)을 위원장으로 선출하였다.

 특별위원회는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과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소상공인과 노동 취약계층의 보호를 위한 민생안정 대책을 수립하고, 코로나19 이후 도래할 뉴노멀(New Normal) 시대에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서울시 차원의 종합적인 대응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특별위원회 위원은 신원철 전 서울시의회 의장(서대문1)을 비롯해 김기대(성동3), 김제리(용산1), 김창원(도봉3), 김화숙(비례), 김혜련(서초1), 문병훈(서초3), 유정희(관악4), 이병도(은평2), 전병주(광진1), 추승우(서초4) 의원 등 14명의 더불어 민주당 소속 의원으로 구성되었다.

 위원장은 더불어 민주당 서울시의회 대표의원과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뛰어난 정책 역량으로 보여준 김인제 의원이 동료 위원들의 만장일치로 선출되었다.

부위원장은 다선 구의원 출신으로 풍부한 의정활동 경험을 갖추고 있는 송도호(관악1·관악구의회 재선), 장상기(강서6·강서구의회 삼선) 의원이 각각 선출되었다.

 김인제 위원장은 “코로나19는 단기적인 충격을 넘어 글로벌 공급망 재편, 비대면 문화 확대, 무인화기술 촉진 등 사회 전 분야에 엄청난 변화를 초래할 것”이라 예상하며, “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코로나 위기 극복과 함께 서울시 차원에서 뉴노멀 시대에 맞는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대응방안을 마련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중랑방송 webmaster@cnbcnews.net

<저작권자 © 중랑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