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서울북부준법지원센터, 임용식에 청렴 꽃다발 수여! 시보 떡 관행 없애기 등 건강한 직장 문화 조성에 앞장 서

기사승인 2021.07.20  20:10:42

공유
default_news_ad1
   

 법무부 서울북부준법지원센터(소장 송인선)는 2021년 7월 19일 청원경찰 신규 임용식에서 꽃처럼 아름다운 마음과 청렴정신으로 항상 국민을 위해 봉사해달라는 당부를 담아 꽃다발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서울북부준법지원센터는 올해 초부터 신규 임용된 직원들에게 공직에 입문하기까지의 인내와 수고를 마음에 새겨 항상 청렴하고 초심을 잃지 말라는 의미로 임용장과 함께 꽃다발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 초 처음 공직에 입문한 직원들은 임용식 이벤트를 통해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축하에 공직사회가 경직되어 있을 것이라는 편견이 해소되었다. 공무원의 일원으로써 소속감을 느꼈고 적극행정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울북부준법지원센터는 그동안 공직사회 전반에 만연해있던 ‘시보 떡 문화’ 등 사회 초년생에게 경제적 지출을 강요하는 잘못된 조직 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기관장이 시보를 마친 공무원에게 격려 메시지와 함께 케이크를 부서에 지급하고 있다.

 송인선 소장은 “소위 MZ세대로 불리는 신규직원들이 공직에 입문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방식의 소통을 통해 합리적인 방향으로 조직 문화가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중랑방송 webmaster@cnbcnews.net

<저작권자 © 중랑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