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은평문화재단,“은평 지역문화예술 위크 WEEK”3일간 온라인 개최

기사승인 2021.10.15  15:42:48

공유
default_news_ad1

- - 은평 지역문화예술 4개 분야 16개 프로젝트의 과정과 성과, 유튜브 통해 공유

   

- 11월9일~11월11일, 온라인 실시간 중계로 주민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 마련

은평문화재단(이사장 김미경)은 11월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은평 지역문화예술 주체들의 프로젝트를 온라인플랫폼(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유하고 소통하는 ‘은평 지역문화예술 위크 WEEK’를 개최한다.

재단이 올해 첫선을 보이는 ‘은평 지역문화예술 위크 WEEK’는 지역의 문화예술주체․문화예술교육단체, 생활문화․청년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주체들이 직접 만들어낸 프로젝트 과정을 공개하는 자리이다.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문화예술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업 참가자들 각자의 방식으로 풀어낸 프로젝트 활동과 결과물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11월9일~11월10일은 세션1. <은평 지역문화예술 콘텐츠 공유회> 기간으로 주민을 위한 지역 문화예술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민간단체를 포함해 여러 주체들의 프로젝트 과정과 성과를 인터뷰 영상과 실시간 라이브 토크를 통해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프로젝트는 총 4가지 분야로, 지역문화예술인이 지역성과 지역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창작활동의 기반을 다질 수 있는 ▲지역문화 프로젝트 5개팀(키워드 : 여성, 경계, 정체성), 생활문화 활동 지원을 통한 은평 지역주민 스스로 문화자치 생태계를 구축하고 지역이슈 및 생활 속 문제를 문화적으로 해결 시도하는 ▲일상문화 발굴지원 3개팀(키워드 : 발견, 기록, 우리, 동네), 지역 내 청년예술가의 지속적 창작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민간 문화예술공간, 유휴공간을 기반으로 한 지역문화예술 프로젝트 ▲청년예술 지역연계 지원 3개팀(키워드 : 기록, 기억, 흔적), 생애주기특성을 반영한 다양하고 창의적 방식의 예술교육 콘텐츠를 연구, 개발하는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프로젝트 5개팀(키워드 : 삶의 전환, 변화)이다.

11월11일은 세션2. <은평 지역문화/예술교육 공론장> 기간으로 ‘지역문화 공론장’에서는 <B대면 : 지역과 마주하다>를 주제로 지역과 예술가가 만나는 다양한 방식의 주제발표와 지역문화 이슈를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예술교육 공론장’에서는 <시그널 : 지역 예술교육의 신호>를 주제로 은평형 예술교육에 대한 주제발표와 함께 지역 예술교육의 기반조성에 대한 이슈토론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지역문화/예술교육의 가치를 확산하고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은평문화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역문화예술 주체들의 성과를 직접 만나서 공유할 수 없어 안타깝지만 온라인으로나마 과정과 성과를 만나볼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은평 지역문화예술의 밝은 미래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www.efac.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 밖에 궁금한 사항은 문의전화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 바로가기

- 유튜브 : https://bit.ly/3d6hSmj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efac.or.kr/

▶ 문의 은평문화재단 문화사업팀 02-351-3735

중랑방송 webmaster@cnbcnews.net

<저작권자 © 중랑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