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구립신내노인종합복지관-중화2동주민센터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2.05.20  08:46:53

공유
default_news_ad1
   

5월 19일 구립신내노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범)은 중랑구 중화2동주민센터(동장 최광수)와의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진행된 협약은 구립신내노인종합복지관과 중화2동주민센터가 상호 유기적인 협력을 통하여 중화동 내의 사각지대에 놓인 사회적 고립가구를 발굴하고 나아가 고독사를 예방할 수 있는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지역 내 홀몸 어르신들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 고립되어있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안부확인 서비스, 관계형성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진행, 위기가구에 대한 긴급지원, 복지자원 연계 등이 이루어지게 될 예정이다.

구립신내노인종합복지관의 김종범 관장은 ‘이번 협약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 구축의 디딤돌이 되길 희망한다.’며 ‘중화2동주민센터와 함께 취약계층들이 지역 내에서 좀 더 안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중화2동주민센터의 최광수 동장은 ‘앞으로 복지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중화2동 내의 위기상황에 놓인 주민들을 적극적으로 케어하고 마을 안에서의 관계형성으로 삶을 회복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중랑방송 webmaster@cnbcnews.net

<저작권자 © 중랑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