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박석 의원“쌍문4동 주차난 해소 위해 노력하겠다”

기사승인 2023.02.09  17:09:32

공유
default_news_ad1

- - 쌍문4동 1공영주차장 증축 사업 주민 설명회 참석

   

□ 서울특별시의회 박석 의원(국민의힘, 도봉3)이 도봉구 쌍문4동 1공영주차장 증축 공사 주민설명회에 참석했다.

ㅇ 지난 2월 1일(수) 쌍문동 모두의 마을활력소에서 열린 주민설명회는 주차장 공급을 위해 1공영주차장(쌍문동 137-139)을 입체화하는 사업 계획을 지역주민에게 설명하는 자리였다.

□ 박 의원에 따르면, 정의여중 인근 주택가는 차량 등록 대수보다 주차 면수가 부족하여(주차장 확보율 90.5%) 주차난이 심각한 지역이다.

ㅇ 지가 상승으로 부지 매입을 통한 주차장 확충이 어려워지자 도봉구는 구유지인 쌍문4동 1공영주차장을 2단으로 증축하여 주차면을 19면으로 확대하는 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실시설계 용역을 추진해왔다.

ㅇ 설명회에 참석한 지역주민들은 주택가 이면도로 불법주차 차량들로 인해 보행에 불편을 겪을 뿐 아니라 사건 발생 시 긴급 차량 통행도 곤란하다며 공영주차장 확충 사업 추진을 반겼다.

□ 박석 의원은 “주차장 증축에 필요한 예산 확보를 위해 서울시 관계부서와 적극적으로 협의한 결과, 향후 추경 등을 통해 서울시가 사업비의 약 60%를 분담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ㅇ 박 의원은 “쌍문4동의 주차장 확보율은 86.4%로 도봉구 평균 116.1%에 비해 한참 부족하다”며 “이번 공영주차장 증축 사업 외에도 다양한 방식을 통해 주차공간을 확보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중랑방송 webmaster@cnbcnews.net

<저작권자 © 중랑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