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독서 보조기기로 글씨도, 소리도 더 크게! 중랑구민의 독서가 더 편해집니다

기사승인 2023.12.06  09:42:58

공유
default_news_ad1

- - 중랑구립면목정보도서관 ‘2023년 공공도서관 독서 보조기기 국고 지원 사업’ 선정

   
   

독서 취약계층 위한 독서확대기·화면 확대 프로그램, 공공 이용 보청기 등 보조기기 제공

면목정보도서관 4, 5층에서 누구나 무료로 사용 가능

앞으로 ‘책 읽는 도시’ 중랑구(구청장 류경기)에서의 독서가 더 편해질 전망이다.

중랑구 면목본동에 위치한 중랑구립면목정보도서관(이하 면목정보도서관)이 ‘2023년 공공도서관 독서 보조기기 국고 지원 사업’에 선정되면서, 독서 취약계층을 위한 독서 보조기기 지원을 시작했다.

국립장애인도서관이 주관하는 ‘공공도서관 독서 보조기기 지원 사업’은 장애인, 중·노년층 등 독서 취약계층을 위해 독서 보조기기 구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면목정보도서관은 이번 선정으로 총 1,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독서 환경 개선과 이용 편의를 위한 독서 보조기기를 구매하고 설치 및 운영 중이다.

설치된 독서 보조기기는 탁상용 독서확대기, 휴대용 독서확대기, 광학문자판독기, 화면 확대 프로그램, 공공 이용 보청기 및 대피용 특수휠체어까지 총 6종이며 4층 종합자료실과 5층 전자정보실에 설치됐다.

장애인이나 저시력자, 고령자 등 독서 보조기기가 필요한 이용자는 누구나 자료실 내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구민들이 책이 담고 있는 수많은 지혜와 정보에 접근하는데 독서 보조기기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책과 더 가까이 지내는 책 읽는 도시를 만들어가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중랑방송 webmaster@cnbcnews.net

<저작권자 © 중랑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