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중랑구, 성인 비만예방관리 프로그램 ‘건강하게 살go! 빼go!’운영

기사승인 2024.02.07  10:25:17

공유
default_news_ad1

- - 체질량지수(BMI)25 이상 성인 대상 오는 14일까지 선착순 50명 모집

   

- 걷기 클럽, 조리실습 특강 등 대면프로그램과 어플, 카카오톡을 활용한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구성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성인 비만관리 프로그램 ‘건강하게 살go! 빼go!’를 운영한다.

‘건강하게 살go! 빼go!’는 지역주민의 비만율 감소와 자가건강관리 능력강화 및 건강생활실천 습관화를 위해 2017년부터 운영해 온 프로그램이다.

비만은 만성질환이나 합병증 등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 등 사전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구는 비만율 개선을 위해 ‘건강하게 살go! 빼go!’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올해 프로그램은 대면 과정과 비대면 과정으로 구성된다. 먼저, 대면 프로그램은 2월 중순부터 총 8주간 주 2회 전문 운동처방사와 영양사가 진행한다. 식습관 개선을 위한 영양 교육과 특강을 진행하며 도구를 활용한 유산소, 근력운동도 실시한다. 또한 중랑의 걷기 좋은 길을 코스별로 걷는 ‘걷기클럽’과 연계해 다양한 신체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어플과 카카오톡을 활용한 비대면 과정도 운영한다. 걷기 어플 “워크온”을 활용해 챌린지를 진행하고 인증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바쁜 직장인도 참여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활용해 운동 동영상을 게시하여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운동 방법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나이 20세~65세, 체질량지수(BMI) 25kg/㎡이상인 지역주민이다. 모집인원은 50명이며 오는 14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모집 후에는 혈액검사, 체성분검사 등 사전검사를 통해 참가자를 최종 선정한다.

참가를 원하는 주민은 중랑구보건소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구 건강증진과로 신청하면 된다. 단, 사전검사 결과 BMI 25 미만일 경우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 참여가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정착시키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가겠다”고 말했다.

중랑방송 webmaster@cnbcnews.net

<저작권자 © 중랑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