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강북구 아이돌봄서비스 소통강화프로그램 ‘아이행복해‘ 진행

기사승인 2024.04.13  10:15:15

공유
default_news_ad1
   
 

 강북구가족센터는 원활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21년부터 교육, 문화 등의 주제로 이용가정과 아이돌보미의 소통 강화를 도모하기 위한 ’아이행복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서비스 질 향상에 적극적 개입을 하고 있다.

24년 ‘아이행복해’ 운영을 위해 이용가정과 아이돌보미 대상 사전조사를 실시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4월 6일(토) 센터의 공동육아나눔터 공간을 활용하여 3~5살 아동 대상 신체놀이교육 「어떻게·왜 놀아야 하는가?」를 진행하였다.

본 프로그램에선 비닐봉투, 종이컵 등 가정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일상 속 생활도구를 활용하여 ‘애착놀이, 일상생활놀이, 도구놀이, 질문놀이’등 다양한 놀이 방법을 구상하고 실천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용자 및 아이돌보미는 “놀이의 중요성에 대해 인지하고 아이가 하는 간단한 놀이를 더욱 확장될 수 있도록 지지와 도움을 주어야겠다.”, “아동과의 애착 또한 더욱 단단히 형성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표했다.

지속적인 아이돌봄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오는 하반기에도 ’아이행복해’는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정과 아이돌보미 대상으로 미술놀이 키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 아이돌봄서비스는 만 3개월 이상 만 12세 이하 아동 양육 공백 발생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직접 찾아가 돌봄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아이돌봄서비스(www.idolbom.go.kr) 신청 또는 강북구가족센터(02-897-2567)로 문의하면 된다.

   
 

 

중랑방송 webmaster@cnbcnews.net

<저작권자 © 중랑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