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 설맞이 ‘우리동네 다복(多福)한 명절 행사’ 성료

기사승인 2024.02.09  10:54:14

공유
default_news_ad1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산하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나현)은 2월 6일(화), 명절(설)맞이 기념 ‘우리동네 다복(多福)한 명절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설 명절을 맞이하여 소외계층 어르신의 정서 지원을 위해 ‘우리동네 다복(多福)한 명절 행사’를 진행하였다. 전래놀이지도자양성반 어르신과 연계되어 총 20명(행사 참여 어르신 12명, 전래놀이지도자양성반 8명)이 참여했으며, 고누놀이, 죽방울놀이, 윷놀이 등 한국의 전통 놀이를 진행하였다. 2시간이라는 짧은 시간이였지만 서로 협동하고 경쟁하며 놀이 내내 하하호호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또한 전통놀이가 끝난 후에는 한데 모여 명절 음식을 나누어 먹으며 서로의 근황과 덕담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졌으며 참여자들은 “매일 혼자 있었는데 이렇게 모여서 사람과 대화할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매번 혼자 보내는 명절이 덕분에 즐거웠습니다.”라며 소감을 남겼다.

또한, 2월 8일(목)에는 경로식당 이용 어르신 370명에게 설 명절 특식(떡 만둣국, 모둠 전, 유과 등)을 제공하였다.

김나현 관장은 ‘2024년 설 명절을 맞아 어르신의 노고와 열정에 감사드리며,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중랑방송 webmaster@cnbcnews.net

<저작권자 © 중랑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