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서울 중랑구 「제2 방정환교육지원센터」착공 첫 삽 떴다

기사승인 2024.06.20  08:43:23

공유
default_news_ad1

- - 과학 특화 프로그램 운영, 2025년 하반기 개관 목표, 지하 1층 지상 7층 규모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과학 특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제2 방정환교육지원센터 착공식을 19일 오후 3시 센터가 들어설 중랑구 면목동 626-11「도로명 서울특별시 중랑구 면목로 298(구 면목7동주민센터 위치)」에서 열었다.

이날 착공식에는 류경기 중랑구청장과 서영교 국회의원, 최경보 구의회 부의장, 구의회 의원, 방열 방정환 후손(後孫),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장, 학부모단체 대표, 교육단체장, 주민자치회장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 사진 : 나의 자랑 우리 중랑「제2방정환교육지원센터 착공식을 축하드립니다!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에서 따옴.

제2 방정환교육지원센터는 중랑구 교육 발전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최고의 공교육 도시 중랑'으로 자리매김하여 우리 아이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도록 A1 시대를 선도할 과학 인재 육성 지원의 산실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오는  2025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지하 1층~지상 7층 연면적 1,462㎡(442평) 규모로 건립된다.

각 층은 특색 있게 공간을 배치하여 북 카페, 휴게실, 청소년 커뮤니티 공간, 자기주도학습실, 프로그램실, 과학체험실, 기초과학융합연구실, 다목적실 등으로 조성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공교육에서 접근하기 어려운 부분을 보완해 2021년 5월 자치구 최고 규모로 개관한 제1 방정환교육지원센터에 이어 사회적 요구가 높은 물리, 화학, 생명과학 등 기초과학 분야를 중점으로 특색 있는 프로그램과 연구실 운영 등 차별화된 교육을 진행하여 최고의 교육도시 중랑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그리는 「나의 자랑 우리 중랑」의 중심을 이루는 '최고의 공교육 도시 중랑'으로 거듭나기 위한 중랑 교육 인프라의 큰 축인 제2 방정환교육지원센터, 천문과학관, 청소년문화 예술창작센터 등이 속속 들어섬에 교육인의 한 사람으로서 감사의 축하가 앞선다.

이날 제2 방정환교육지원센터 착공식에는 과학 중점학급 운영학교인 혜원여자고등학교(학교장 신호현) 등 중랑구 관내의 초중고등학교 교장선생님이 다수 함께 참석하여 창의성 발현의 착공식의 축하 장소에 뿌듯하고 흐뭇한 의미를 더했다.

※ 글 : 홍순철「서울 중랑교육발전협의회 회장, 중랑구청 교육발전위원회 교육여건개선 분과장, 대한교육신문 논설 주간,  (前) 학교법인 송곡학원 이사장, 신현고등학교 교장」.

 

중랑방송 webmaster@cnbcnews.net

<저작권자 © 중랑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