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IYF, 민주콩고에 마인드교육센터 건립한다

기사승인 2023.03.19  09:27:24

공유
default_news_ad1

박옥수 목사 치세케디 대통령 면담

   
17일, 수도 킨샤사의 대통령궁에서 면담을 한 국제청소년연합 설립자 박옥수 목사 (왼쪽에서 네 번째)와 펠릭스 치세케디 민주콩고 대통령(왼쪽에서 다섯 번 째). 사진 콩고민주공화국 대통령실 (사진제공=IYF)
 
[세계뉴스통신/=김종진 기자] 아프리카 6개국을 방문하고 있는 국제청소년연합(IYF) 박옥수 목사가 콩고민주공화국 펠릭스 치세케디(Felix Tshisekedi) 대통령과 만나 청소년 인성교육을 논의했다.

현지시간으로 17일 오전 수도 킨샤사에 위치한 대통령궁에서 대통령을 만난 박옥수 목사는 국제청소년연합에서 시행하고 있는 인성교육인 '마인드교육'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했다.

'사고력, 자제력, 교류' 등 마인드교육의 기본 개념과 프로그램, 교재 등을 자세하게 보고받은 치세케디 대통령은 "마인드교육이 이곳에 너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마인드교육센터 건립을 위한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면담은 치세케디 대통령의 공식 초청으로 성사됐다.

2019년 1월 취임한 펠릭스 치세케디 대통령은 청소년 교육과 관련, 아프리카 중남미 등 각국에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성과를 내고 있는 국제청소년연합의 설립자 박옥수 목사에게 지난 1월, 공식 초청장을 보냈다.

한편 국제청소년연합 설립자 박옥수 목사는 지난 14일(현지시간), 이웃 국가인 콩고공화국의 드니 사수 응게소 대통령과 만나 마인드교육 도입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했다.

민주콩고 방문에 이어 케냐, 에티오피아,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코트디부아르를 차례로 방문하는 박옥수 목사는 각 국가 정상들과 만나 청소년교육 정책과 프로그램, 교육센터 건립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중랑방송 webmaster@cnbcnews.net

<저작권자 © 중랑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